박근혜는 정말로 유신공주인가?

'박근혜가 대통령인 나라'를 반대하는 이유

아니 어떻게 정치인 박근혜의 객관적인 모습조차 이렇게 보지 못하면 이 나라 민주주의는 어떻게 하자는 얘기입니까? 진짜 진지하게 묻고 싶습니다.

박근혜가 박정희의 딸이고 또 박정희의 딸로서 정치계 입문시 얻은 프리미엄이라는 것, 당연히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너님들은 박근혜가 이 유신공주 프리미엄을 지금까지 재탕삼탕 우려먹고 있으며 또 박근혜 지지하는 지지층들이 박근혜가 유신공주라고 마치 박정희 숭배하듯이 박근혜 밀어주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한번 답 좀 해 보세요.

적어도 제가 알고 있는 박근혜 지지자들, 그리고 나이 지긋하신 노친네들도 그렇게 박근혜 멍청하게 지지하지 않습니다. 노친네들도 다 그네들의 검증 기준을 통과했기 때문에 박근혜를 지지하는 겁니다. 몇가지 객관적인 근거를 들어보죠.

1. 대통령으로서 박근혜의 자격

이건 뭐 따질것도 없습니다. 대통령 선거에서 이겼습니다. 또, 박근혜는 현 새누리당의 대통령 후보 경선을 두번이나 치르고 당내 검증을 통과한 뒤 대선에 나간 사람입니다. 한번은 이명박에 2위로 밀렸고 두번째는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이겼습니다. 이미 경선 경력만 두번이네요.

이렇게 선출된 대통령의 자격에 무슨 하자가 있나요? 대통령 박근혜를 인정못할만 결함이 도대체 뭡니까?

2. 정치인으로서 박근혜의 자격: 경력

박근혜는 단순한 유신공주가 아닙니다. 늦깎이 박근혜가 정치 입문한지도 벌써 20년이 다 되어 갑니다. 솔직히, 저번 야당 대통령 후보로 나온 문재인이나 유력 대권주자로 거론되던 안철수는 아예 정치인 경력으로 따지면 박근혜 발끝에도 못갑니다. 한번 박근혜의 정치 경력을 볼까요? 입법부 국회의원 경력부터 봅시다. 위키피디아 발췌합니다.

무려 대구 달성군 지역구에서 4선의원입니다. 비례대표까지 쳐 주면 5선의원입니다.

일단 비교를 위해서 선출이 유력시되었던 대통령 후보 문재인부터 봅시다. 역시 위키피디아 발췌합니다.
문재인은 무려 초선 의원 되겠습니다. 안철수는 뭐 문재인보다 경력 밀리니 생각할 필요도 없구요.

3. 정치인으로서의 박근혜의 자격: 실적

당연한 얘기입니다만 프로야구 선수 10년 했다고 해서 그것이 반드시 실적과 연결되는 것은 아니죠. 이제는 경력에 실적을 한번 봅시다.

일단 재선도 아닌 다선의원이라는데서 이미 정치인 박근혜의 경력은 탄탄합니다. 여기에 박근혜는 그동안 정당 대표로서도 큰 실적을 많이 터트렸고 이명박 정부 아래에서는 당내 비주류의 위치에서도 수많은 실적을 이루어 냅니다.

2004년부터 박근혜는 커다란 한방을 터트리기 시작하죠. 그 당시 노무현 탄핵 역풍에 직면한 한나라당은 사실상 해체 위기였는데 여기서 박근혜는 한나라당 당대표를 떠맡고 천막당사부터 시작, 다 죽었던 한나라당을 무려 선거에서 살려 놓습니다. 그것도 제 1 야당으로요. 이것이 박근혜가 선거의 여왕이라는 호칭을 듣게 되는 시발점이 되었죠.

2005년에서는 입법부에서도 큰 성과를 냅니다. 그 당시 박근혜는 한나라당 내부의 회의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사학법 재개정 논의를 합의까지 이끌어 냈습니다. 또, 국가보안법 폐지를 막아낸 것 또한 박근혜 주도의 커다란 성과로 기록됩니다.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2011년에는 다시 망하기 일보직전까지 간 한나라당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취임, 지금의 새누리당으로 당명을 변경하고 총선에서 여당으로 승리를 이끌어 냅니다. 이후, 총선 뿐만 아니라 대선에서도 승리하는 실적을 이루어냅니다.

즉, 박근혜가 입법부에서 굵직굵직한 성과를 남긴 것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특히, 망하기 일보직전의 교섭단체를 두번이나 살려낸, 그것도 선거를 통해 살려낸 리더쉽은 만만하게 평가할 것이 절대 아니죠.

그런데 여기 비교해보면.... 문재인이 무슨 정치 경력이 있습니까? 어느날 노무현 행정부에 입성해서 대통령 비서실을 노무현 재임기간 5년 내내 돌 본 것, 이게 제일 내세울만한 경력 아닙니까? 참고로 대통령 비서실장은 선거 안해도 임명만 받으면 할 수 있는 임명직입니다. 어쨌든 한번 위키피디아를 다시 보지요.

이렇습니다. 노무현 행정부 시절 5년 경력 외에는 별다른 눈에 띄는 실적은 없습니다. 물론, 대통령 비서실장 경력이 대통령 후보가 되는 데 중요하기는 하지만 박근혜 경력에 비교하면 뭐... 그나마 행정부쪽 경력이 있다는 게 장점일까요.

어게인 안철수는 뭐... 언급할 필요조차 없구요. 행정부 입법부 아무런 경력이 없지요. 행정 경력 쌓기 좋은 서울시장도 시켜 준다는데 안했고.

4. 정리하며

자 이제 그럼 원래 질문으로 한번 돌아가 봅시다. 박근혜는 과연 유신공주인가요? 박근혜는 박정희의 딸이라는 프리미엄으로 지금까지 정치인 경력을 얻어먹고 있는 건가요?

박근혜의 경력중에 박정희 딸 프리미엄을 얻을만한 것들은 1998년 정치 입문 시절 대구 달성 지역구 의원으로 출마한 것 이외에는 프리미엄 받을 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이 당시 저도 뉴스에서 박근혜를 봤던 기억을 해요. 뉴스 동영상에서 박근혜가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만 줄창 외치더니 선거 끝나고 떠억 국회의원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유권자들, 바보 아닙니다. 아무리 근혜라고 한번은 밀어주지만 두번 세번은 유심히 보죠. 박근혜는 달성에서 재선 삼선도 아니고 4선을 했습니다. 득표율도 보세요. 세월이 가면서 내려가는게 아니고 더 올라갑니다. 61%, 61.4%, 70%, 심지어 18대 총선에서는 88.57%의 지지율을 끌어냅니다. 이게 유신공주 프리미엄으로 도대체 가능한 일입니까?

또, 선거의 여왕이라는 칭호도 그렇습니다. 박근혜가 그냥 정당을 이끌어 선거에서 승리한 것도 아니고 이미 망한 당을 선거를 통해 제 1 야당으로 살린게 한번, 망한 당을 다시 여당으로 살린 게 한번입니다. 이게 과연 유신공주 프리미엄으로 가능한 일입니까? 업계는 다르지만 김연아를 한번 보세요. 피겨의 여왕 소리를 듣는데 금메달을 도대체 몇 개를 따야 했고 세월이 몇년이 걸렸습니까? 천재소리 듣는 김연아도 이렇게 힘들게 경력 쌓아야 될까말까한게 소위 여왕 소리 듣는 건데 근혜 공주님은 다 늙어서 1998년 정계 입문이후 이 정도까지 이루어내었어요.

그리고 박근혜 지지자들 사이의 얘기입니다만 지지자들이 박근혜 평가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박근혜가 국가보안법 폐지를 막아냈다는 점입니다. 그 당시 분위기는 이제는 국가보안법은 폐지시킬때가 되지 않았나 하는 추세였고 실제 한나라당 안에서도 국가보안법 폐지론자들이 제법 되었습니다. 그 당시 국가보안법이 폐지되었다면요? 지금 어떤 상황이 벌어지고 있을지는 다들 얘기 안해도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줄여보면 박근혜는 프로야구로 친다면 서른 다된 노장이 어느날 프로야구단 입문 하더니 빠른 속도로 성장해 10년만에 이승엽과 같은 대선수가 되어 팀의 한국 시리즈 우승에 기여, MVP를 두세번 먹은 그런 케이스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대선수 부친이 과거 대선수였습니다. 그게 이 사람의 업적과 무슨 상관이죠?

정치인 박근혜, 정계 입문에는 부친의 덕, 크게 봤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이 사람이 이루어낸 경력들은 박정희 프리미엄과는 하등 상관 없는, 스스로 만들어 낸 업적입니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갑시다. 박근혜의 대통령 자격을 미달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한마디로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담입니다만 저 역시 문재인 경력 박근혜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평가하지만 그의 청와대 비서실장 경력은 좋게 쳐 줍니다. 그나마 대한민국에서 국가경영의 경력이 좀 되는 사람을 들으라면 저 역시 문재인 그 인재풀에 끼일 자격 된다고 봅니다. 이정도는 좀 할 줄 알아야 이중잣대 소리 그만 듣지 않겠습니까?





덧글

  • 쿠라사다 2014/06/01 08:11 # 답글

    똑같이 프리미엄 먹고 정계입문했을 김영철이나 김홍일 같은 이들이
    지금 뭐하고 있나 보면 답 나오지 싶어요?

    (물론 왜 망했는지도 함께 보면 답이 더 확실해질 것 같고...)
  • 아이스볼 2014/06/01 09:03 #

    비교가 정당하지 않은 거 같은데요... 박정희 대통령 님은 이 나라를 새로 창조하신 분이고
    김대중이 새끼는 그냥 홍어국의 토호밖에안되죠
  • 쿠라사다 2014/06/01 09:30 #

    끕이 다르다는 말씀을 하시는 것 같은데 그래도 부모 후광이
    어쩌고 할 거면 똑같이 후광빨 받은 양반들 말로가 어떤지도
    좀 봐야 할 거 같다는 말을 하려는 겁니다. 게다가 저 중 하나는
    그 아버지가 없었으면 조국의 민주화가 불가능(...)했을 거라는
    초인 아닙니까? 어허허허
  • 바탕소리 2014/06/01 12:19 #

    홍삼트리오야 뭐 답이 안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살벌한 아기백곰 2014/06/01 09:50 # 답글

    멸공의 횃불이 몰아치던 시절 남영동에서 벌어지는 연좌제 처벌에는 치를 떨던 분들이 결국 스스로의 기준에 맞는 연좌제를 펼치고 계시죠.
  • 백범 2014/06/01 13:03 #

    그런 것 보면 싸그리 죽여버렸어야 했는데... 박정희 전두환이 참 멍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박정희 전두환이라면 폭군소리 들을 각오 하고 반대파의 가족, 친척, 최소 6촌까지는 잡아서 처형했을 겁니다.

    반대파의 친구 그리고 가깝게 지내는 동창들도 당연히 사형이고.

    수양대군 아시죠? 조선 7대왕 세조... 차라리 세조 수양대군처럼 사육신과 그 가족, 친척 800여명을 남자들은 싸그리 처형하고 사육신 집안 처첩과 딸 등 여자들, 그 친척과 관련자의 아내와 첩, 딸들을 공신들의 첩으로 주거나 창녀로 만들어버린 것처럼 그렇게 해버렸어야 하는건데... 아주 깔끔하게 처리했지요.

    왕조실록, 80년대에 민족문화추진회에서 국역으로 번역한 것을 봤더니 사육신을 처형할때, 사육신집안의 아들 중 어떤 갓난아기는 소금을 한웅큼 먹여서 질식시켰다는 대목도 있더군요.

    영락제는 방효유와 그 가족, 친구, 친척, 문인들을 어떻게 다뤘던가요?

    반대파에 대해서는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어차피 사람들은 저마다 생각이 다르고 취향이 다릅니다. 100% 만족을 시킬 수는 없지요. 다만 대놓고 개기는 자들에게는 다소 혹독하게 다룰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박정희, 전두환이 참 멍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알토리아 2014/06/01 10:59 # 답글

    위에 쿠라사다님도 언급했지만 부모 후광을 이용해서 자신의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것도 능력이라는 사실을 많이들 간과하시는 것 같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조차 못하는데... 정치인은 무조건 자수성가해야 한다고 믿기라도 하는 것인지......
  • 백범 2014/06/01 12:52 #

    박근혜가 "부모 후광을 이용해서 자신의 성공으로 이끌어내는 것"이 아니라 박정희 자체가 대한민국을 새로 건설, 개조한 인물이기 때문에 그 영향력 때문에 된 것입니다. 박정희의 영향력이 그만큼 크다는 증거입니다.

    지금 당장, 아니 지금의 20대나 지금 갓태어난 아기들까지 다 늙어죽고 난 다음, 아무리 빨라도 486세대나 그 자식, 직계 손자까지 사라지고 그 다음에야 한국정치인들에 대한 제대로된 평가가 등장할 것입니다.

    아마 백년쯤 뒤, 486세대나 그 자식, 직계 손자까지 사라진 뒤에 비로소 객관적 평가가 가능해진다면 아무래도 박정희가 한국 국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다소 높아질 것입니다. 그 다음이 이승만. 그리고 나머지는...

    특히 김영삼이나 김대중은 지금이니까 거물취급하지 그때되면 듣보잡 내지는 탐욕스럽고 이기적인 권력중독자 정도로 평가될 것 같고, 노무현은 그냥 아웃오브 안중, 별로 조명도 못받는 대통령 수준이 될 듯!
  • 이명준 2014/06/01 11:36 # 답글

    그렇게 발려놓고 박근혜의 능력을 폄하하는거는 좀 이해를 못함 박근혜가 그렇게 모지리면 그 모지리도 못 이기는 새민련 통진당은 개만도 못한 존재라는거 밖에 더되는지

    물론 자기들은 우민들이 모지리한테 속아 넘어가고 우리 같은 똑똑한 사람들을 외면한다고 헛소리를 늘어놓겠지만요.
  • . 2014/06/01 13:30 # 삭제

    박근혜가 그렇게 모지리면 그 모지리도 못 이기는 새민련 통진당은 개만도 못한 존재라는거 밖에 더되는지
    ㅇㄱㄹㅇㅋㅋㅋㅋㅋ 깨시민 여러분들은 이걸 몰라요..
  • 바람불어 2014/06/01 12:10 # 답글

    정동영, 문재인, 문국현(!), 안철수(!)는 무슨 정치적 족적을 그리 거창하게 남겼길래 야당 대통령 후보로 나왔는지
    생각해봐도....

    이정희도 대통령 후보로 나온마당에..
  • 바탕소리 2014/06/01 12:19 # 답글

    대선생활백서나 그리고 자빠진 작자들이 박근혜를 깔 자격은 없어 보이는데 말이죠. 깔깔깔.
  • 2014/06/01 12:45 # 답글

    지역구 국회의원이 아니고 한나라당 국회의원이시죠. 민생법안은 모르겠는데, 정치력 하나는 인정할건 인정해야.

    병크 일으킨 딴나라당 재건하고 맹박이한테 통수맞아가면서도 결국 가카자리에 오름 뭐..
  • 백범 2014/06/01 12:54 #

    무슨 명박에에게 통수를 맞습니까? 명박이하고 이재오가 되려 아군을 가장한 놈들에게 당했지! 말은 똑바로 하십시오.

    노빠짓하다가 박근혜쪽으로 건너온 새끼들이 이명박에게 프로파간다를 심하게 날렸지.

    2004~2008년 무렵 ok좋은나라, 프리존, 폴리젠, 폴리티즌 사이트들 가끔씩 방문하면서 봤네요.
  • 백범 2014/06/01 13:02 # 답글

    박정희 전두환이 너무 순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내 편이 안 될 사람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그 사람을 제거하거나, 파멸시켜야 됩니다. 정치에는 도덕률을 대입해서는 안된다던 마키아밸리의 말이 지극히 옳은 말입니다.

    박정희 전두환이 아주 철저한 마키아밸리스트였더라면...

    그런 점에서 박정희나 전두환은 너무 어리숙했어요. 미국이 지지를 철회하거나 미국에서 직접 제거하려고 나서게 만들때 만들더라도, 김영삼 김대중과 그 가족들, 그 가신들을 전부 잡아다가 사형시켜버렸어야지...
  • 헐..... 2014/06/01 21:40 # 삭제

    뭔 정신병자같다......
  • 백범 2014/06/02 16:37 #

    세조나 태종이방원도 정신병자라고 말할 자신 있나?

    하루종일 인터넷에서나 죽치는게 누굴 정신병자라냐???

    길가는 시민들에게 인터넷 잉여하고 태종, 세조 중 누가 더 정신병자냐고 물어보면 누구를 정신병자라고 할까?
  • Dustin 2014/06/01 13:35 # 답글

    박근혜 대통령이 욕 먹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통령이니까요.
    한국에선 대통령 하면 누가 해도 욕 먹습니다.
    미국의 FDR이 살아 돌아와서 한국에서 대통령을 해도 욕 먹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길 가다가 넘어지면 노무현 대통령 탓,
    이명박 대통령 시절에는 집에 물 파이프가 터지면 이명박 대통령 탓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성 퀄리티, 원래 그렇지 않나요?
  • 유빛 2014/06/01 14:02 # 삭제 답글

    박정희 프리미엄이라는게 그렇게 단 한 번 적용되는 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이 반대편에서 까는 것처럼 '후광만' 있는 건 아닌데, 글 쓰신 의도가 '처음만 제외하고 그 이후에는 영향이 없었다'라면, 공감하기 힘드네요. 물론, '후광만 있는 박근혜'라고 까면서도 맨날 그 후광조차도 못 따라가는 야당은... 언급할 가치도 없겠죠.
  • jklin 2014/06/02 09:44 #

    아. 이 부분은 좀 더 보충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박근혜는 일단 미니멈 후광효과를 항상 먹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안 해 본게 아닙니다. 포스팅 가운에 달성군 지역 선거구 데이터를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로 박근혜가 후광효과에 의존하고 있다면 이 후광효과는 박정희라는 과거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세월이 지나면 자연히 잊혀지면서 후광효과는 감소할 수 밖에 없고, 또 최상의 경우라도 후광효과가 유지까지는 되지만 절대 증가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박근혜의 지역구인 달성군의 찬성투표율 기록을 보세요. 계속 증가합니다. 후광효과만 있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가 없죠. 또, 가장 처음 98년도의 61%가 전부 후광효과였다고 치더라도 20% 이상의 지지율을 박근혜가 그동안 더 창출해 내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래서 제가 박근혜의 후광효과는 정치권 진입외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다고 판단하는 겁니다.

    또, 이정도 찬성율의 증가는 적어도 박근혜라는 정치인이 지역구에 무지 신경쓴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죠. 후광효과에 기대어 지역구 내비두는 정치인과는 거리가 멉니다.

    이 외에 박근혜의 다른 경력이나 업적에서 박정희 프리미엄이 작용할만한 부분은 없다고 봅니다. 예를들어, 차떼기당 살리는데 박정희 딸이 나섰다고 누가 거기에 프리미엄을 주겠습니까? 그나마 박정희 프리미엄이 작용할만한 곳이 역시 선거인데 전국 규모의 선거로 가면 박정희 프리미엄은 그만큼 안티도 많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결국 박정희 후광효과는 현재의 박근혜를 만들어 내는데 별 도움이 안되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뭐 박근혜는 출신은 유신공주라고 할 수 있는데 실제 지금의 모습은 철저한 자수성가형입니다. 실제 박근혜는 정치 입문부터 특정 세력과의 연동이 거의 없었죠. 초반에 이회창과 좀 되나 했더니 싸우고 나와버렸고.
  • Dead_Man 2014/06/02 12:44 # 답글

    댓글질로 선동해서 당선된 댓통령이요 ? ㅋㅋㅋ
  • jklin 2014/06/02 13:38 #

    아니 그 선동질을 아직도 믿나요? ㅋㅋㅋ
  • dd 2014/09/03 16:43 # 삭제 답글

    ㅋㅋㅋㅋ↑ 아니라는 증거도 없으니깐 믿지
  • . 2016/05/06 14:02 # 삭제 답글

    일베충놀이터다 우앙ㅇ.ㅇ 일베충의 아이돌 공주님ㅋㅋ
  • 미래에서왔습니다 2017/01/12 11:08 # 삭제 답글

    그래서 그렇게 물고 빨던 대통령의 현재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베충놈들아 생각 좀 하고 빨아라!!!
  • 닭그네아웃!! 2017/01/16 11:18 # 삭제 답글

    ㅋㅋㅋ 식물대통령 된 주제에 ㅋㅋㅋ 아우 꼬시다 꼬셔!
  • 최순실 2017/12/02 18:09 # 삭제 답글

    글쓴거 지금 보니 부끄럽죠?
댓글 입력 영역